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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이소프팅" 이 개발한 "하이멘토플래티넘사이트"에의한 교육 및 문화 컨텐츠를 운영,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하이멘토플래티넘서비스”라 한다.)를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이소프팅"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인터넷판매, 오프라인판매 등을 이용하는 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사업자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컨텐츠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이소프팅"을 말합니다.

  2. 사이트
   "사이트"라 함은 인터넷상의 "http://himentor.co.kr" 을 의미하며 특별한 경우 "사업자"는 인터넷 주소를 변경 할 수
   있으며, 이는 변경 이후 7일 이내에 회원들이 등록한 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공지 합니다.

  3. 회원 
   "㈜이소프팅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 전체를 의미하며,
   회원등록 시 등록한 ID로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으며, 과금되는 동안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의 업데이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고 기타 "사업자"가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 
   "이용자"란 "http://himentor.co.kr"에 접속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하여 이약관에 따라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5.업데이트
   "업데이트"란 "사업자"가 "이용자"에게 신규컨텐츠, 새롭게 향상된 기능 등 관련 이용자 환경 개선을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등의 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PC에 관련 파일을 전송 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6. 회원 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사업자"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 시 회원ID와 이용자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요금 납입 책임자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이용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업자" 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 납입 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9. 해지 
  "사업자"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효력, 개정) 
  1. "사업자"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e-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 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통해 자료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사업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변경된 약관을 기존 "이용자"에게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업자"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매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
     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4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업자”에게 송신하여
     "사업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사업자"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별도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사업자"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의 이용 

제5조(회원신청) 
  1.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사업자"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사업자"는 제1항에 따라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 으로 등록합니다. 
    ①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사업자"가 정한 결제방법을 통해 입금이 불가능한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업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은 "사업자"가 인증번호를 전화,SMS, 메일등의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송부한 싯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사업자"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사업자"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통지하거나 수정, 등록 하여야 합니다. 
  5. "사업자"는 “회원”의 정보를 회원계약 시 제시한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이 정한 바에 따라서만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신청의 승낙 및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전화,SMS 등을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회원ID 
    ② 서비스 이용 개시일 
    ③ 이용자의 권리, 책임 및 기타 권익보호에 대한 사항 
    ④ 기타 "사업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사업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4. "사업자"가 제5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회원계약의 이행과 본 회원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5. “회원” 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사업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업자"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통신업체를 이용한 결제도 동일 적용)
   ③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④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심각하게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제3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⑦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사업자" 가 회원 자격을 제한 혹은 정지 시킨 후, 제2항의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업자" 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사업자"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업자"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휴대전화
    번호/이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하여 
       "사업자"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않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업자"에게 
       통보 하여야 합니다.

제3장 재화 구매, 이용 및 청약철회 

제10조(구매신청) 
  이용자는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모바일포함)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업자"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인 경우
  제2항 내지 제4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요청서를 통한 신청 시에도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에서의
  개인정보 입력 및 회원가입은 필수 사항 입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휴대폰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구매계약의 성립) 
  1. "사업자"는 제11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사업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사업자"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사업자"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지급방법)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일수계산을 원칙으로 하며 다음 각 항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자"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 할 수 없습니다. 
   1.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 
   2. 각종 이동통신 과금대행에서 제공하는 무선통신요금을 통한 결제

제13조(수신확인통지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사업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업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 등의 공급) 
   1. "사업자"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재화 제공 일자가 
      명시될 경우 명시일부터 제공합니다. 이때 '사업자"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사업자"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업자"가 약정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업자"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환급) 
  "사업자"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1. "사업자"와 상품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가맹점사업자를 통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가 이미 개시 되었거나, 서비스 개시일이
      분명할 경우 개시일 이전에만 100% 청약철회가 가능하며 개시일 이후에는 본사 방문 또는 가맹점사업자를 통해
      부분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사업자"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업자"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사업자"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이동통신 과금대행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
      거나 예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업자"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업자"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8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업자"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 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사용에 관한 안내
   ③ 계약 유지 및 해지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
  2. "사업자"가 제공 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의 내용을 변경 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회원 가입 시 등록된 메일 주소로 즉시 통지 합니다. 단, "이용자" 메일 변경은 당사자가 회원관리
     화면에서 변경하여야 합니다.
  3. 전항의 경우 "사업자"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4. "사업자"는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통신체계 개편, 증원, 감원, 기계화에 의한 원감절감요인 발생 등의 보편
     보편 타당한 소비자 가격 변동요인이 발생 할 경우 이를 30일 이전에 전화, 이메일, 게시판 공지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고객의 동의를 받고 변경 할 수있습니다.
  5.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에서 이용가능한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는 사이트
     고객센터 및 FAQ 내용에서 제공합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의 중앙처리장치(CPU) 속도 
   ② 운영체제(OS)등 시스템 소프트웨어(SW) 사양 
   ③ 온라인콘텐츠 구동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 
   ④ 램(RAM) 용량 
   ⑤ 하드드라이브 등 콘텐츠 저장장치의 유효용량 
   ⑥ 화소 등 구동화면사양 
   ⑦ 기타 온라인콘텐츠 구동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장치 
   ⑧ 정보통신망 필수 전송속도 및 콘텐츠 전송량 
   ⑨ 기술적 보호조치(DRM)에 관한 사항 
   ⑩ 모바일 “콘텐츠”의 경우 모바일 “콘텐츠”의 이용에 적합한 모바일 기기의 종류 등에 관한 정보 

제19조(서비스 제공 개시일)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서비스 제공 개시일은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가입과 함께 요금 납부를 완료한 날을
  기준으로 하되 납입방식에 따라 다음과 같이 서비스 제공 개시일이 산정됩니다. 
  1. 신용카드 납입 : 서비스 계약 체결 즉시 서비스 개시 
  2. 기타 납입 방법 :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 납부가 확인이 되는 당일부터 서비스 개시 

제20조(서비스 이용 요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21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사업자"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2조(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 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
  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사업자" 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31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③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④ 전기 통신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⑤ 정보통신 윤리 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3. "사업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5. "사업자"는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 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합니다. 단,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6.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즉각 수금을 중지하고 미사용분은 일수 계산을 통하여 변상 하여야
     합니다.

제24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1. "이용자"는 "사업자"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업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5조(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사업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5.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6조(링크) 
  1.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사업자"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7조("사업자" 의 의무) 
  1. "사업자"는 제24조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사업자"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 하고,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 
    ("사업자"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사업자"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사업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5. "사업자"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28조(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 
  1. "사업자"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회원 정보 입력 
  <필수입력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ID), 비밀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정보) 
    - 계약 취소 시 환급을 위한 내용 : 신용거래정보(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 주문 시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주소 
  <선택입력사항>
     - 회원개인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 직업, 관심분야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주소 
  2. "사업자"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자 (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업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③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타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사업자"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핸드폰 및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 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사업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사업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8.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에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우편)을
     이용한 무형(동영상강의 등) 의 상품 판매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하이멘토플래티넘 사이트"에서
     직접 진행하는 일체의 텔레마케팅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사업자"에 통지한 경우 "사업자"는
     텔레마케팅 거부자 리스트 (Do-Not-Call-List)에 등록하여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9. "사업자"가 제휴사 등 제 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약관 제 29조 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0. "사업자"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1.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사업자"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29조(분쟁 해결) 
  "사업자"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법률이 정한 기관을 통해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기타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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